세계
죽었던 할리우드, 중국서 부활? 디즈니가 해냈다
한때 주춤했던 할리우드가 세계 최대 영화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화려한 부활을 알리고 있다. 월트디즈니의 대작 '아바타 3: 불과 재'가 개봉 첫 주말 중국에서 5760만 달러(약 760억 원)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올해 중국에서 개봉한 외국 영화 중, 앞서 돌풍을 일으켰던 디즈니의 또 다른 작품 '주토피아 2'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첫 주 흥행 기록이다. 디즈니의 블록버스터 두 편이 연달아 중국 시장을 강타하며 존재감을 과시한 것이다.이러한 흥행 성공은 최근 몇 년간의 분위기와는 사뭇 대조적이어서 더욱 주목받는다. 팬데믹 시기를 거치며 중국 정부가 자국 콘텐츠를 노골적으로 선호하고 애국주의 소비 열풍이 불면서, 할리우드는 한때 막대한 수익원이었던 중국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실제로 올해 중국 영화 시장은 자국 블록버스터 '네자 2'가 전체 티켓 판매량의 30%를 차지하는 등 로컬 콘텐츠가 시장을 주도하며 성장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디즈니의 대작들이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자, 중국 시장의 문이 다시 열리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에 할리우드 전체가 고무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월트디즈니의 연이은 성공은 우연이 아니다. '주토피아'와 '아바타'는 이미 중국 관객들에게 막강한 팬덤을 구축한 '믿고 보는' 프랜차이즈다. '주토피아 2'는 이미 중국에서 5억 3900만 달러라는 엄청난 수익을 올리며 가장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자리 잡았고, 상하이 디즈니랜드의 관련 어트랙션까지 흥행시키는 위력을 보여줬다. '아바타' 시리즈 역시 마찬가지다. 2022년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은 2억 4700만 달러, 극장 수가 훨씬 적었던 시절에 개봉한 1편조차 2억 62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을 정도로 중국 내 인기가 뜨겁다. 현지에서는 '아바타 3'가 약 11억 위안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결국 '주토피아 2'와 '아바타 3'의 연타석 홈런은 중국 관객들이 할리우드에 완전히 등을 돌린 것이 아니라, 높은 완성도를 갖춘 검증된 프랜차이즈에는 여전히 기꺼이 지갑을 연다는 사실을 명확히 보여준다. 실제로 올해 중국 박스오피스 상위 5개 외국 영화가 거둔 수익은 약 8억 5000만 달러로, 지난해의 5억 1800만 달러에서 크게 늘어났다. 문화적 차이와 언어 장벽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콘텐츠는 언제든 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며, 할리우드의 중국 시장 공략에 새로운 희망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