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
강릉시장, 가뭄에 '댓글 부대' 소집령? 물 대신 '여론 조작' 후끈

강릉시민행동이 10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공개한 바에 따르면, 김홍규 시장은 지난 8월 29일 시청에서 여성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긴급회의에서 가뭄 및 물 부족 관련 언론과 인터넷의 비판적 내용이 "시민들을 자극하고 분열을 조장한다"며 직원들의 "적극 대처"를 지시했다. 특히 직원들에게 "허위 내용을 바로잡고 사실을 알리며, 글과 댓글을 올리라"고 주문했으며, 강릉 지역 맘카페에 적극 댓글을 달 것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시청 주요 부서 과장이 타 부서 과장에게 "시장님 이하 직원들의 가뭄 극복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맘카페 가입 직원은 허위 사실에 댓글로 대응해달라"는 메시지를 보낸 사실도 드러났다. 당시 강릉은 극심한 가뭄으로 제한급수가 시행되며 시의 미흡한 준비에 대한 비난 여론이 높았다. 이후 실제로 맘카페에 시를 옹호하는 내용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8월 30일에는 공무원만 접속 가능한 강릉시 새올행정시스템의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김홍규 시장님을 칭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등록되고 100여개의 칭찬 댓글이 달린 캡처 사진이 공개돼 논란이 증폭됐다.
강릉시민행동은 "가뭄 극복에 힘써야 할 시간에 본인 부정 여론을 돌리려 공무원 동원 여론몰이에 신경 쓴 것"이라며 "댓글을 통한 여론 조작 지시로 볼 수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시민들 또한 "어이없다", "정신 차리세요", "자격 없는 소치다" 등 비난 댓글을 쏟아내며 공분했다.
이에 대해 강릉시 관계자는 "여러 가지로 강릉시가 어려운 사정"이라며 "가뭄 대응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기 위한 취지였다"고 해명했지만, 시민사회와 시민들의 비판은 계속될 전망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