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
'중고거래 사기 피해 신고건만 300건, 피해액은 2억 넘어'

원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등록증을 확인하고 바로 입금했는데 송장을 발송한다는 문자를 받고 연락이 두절되다.
A 씨는 "신분증을 당당하게 보내고 중고나라 카페에서 거래한 사례가 있는데 몇 년 동안 계속해서 활동한 분이어서 믿었다.라고 말했다.
사기가 의심돼 피해 신고 사이트에 알아보니 이미 윤 씨에게 당한 사건이 여러 건 있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윤 씨의 휴대폰 번호는 또 다른 중고 거래 사기범으로 의심되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와 정확히 일치했다.
뒷자리 숫자가 같은 휴대폰 번호도 10개 발견돼 고의로 같은 뒷번호를 만들어 범행 목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피해자들로부터 송금을 받았을 때 서로 다른 6개 은행, 29개 은행 계좌를 돌아가며 사용했다.
인터넷 사기 피해 신고 사이트 '더 치트' 집계 결과 이들 10명으로부터 300건 가까운 피해신고가 접수됐고 피해액은 2억 원이 넘었으며, 휴대폰 등 고가의 물건을 주 타깃으로 삼았지만 식사권 등 적은 가격의 품목도 가리지 않았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