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
'교환·환불 금지' 공지에.. 물건에 하자 있어도 '못받나?'
지하철 상가에 옷이나 신발을 살때 '교환·환불 금지'가 내부에 공지 되었다는 이유로 불합리 하게 교환·환불받지 못한 경험이 누구나 한번씩은 있을 것이다.최근 부산 서면 지하상가에서 옷을 산 한 시민은 '교환 환불 금지' 공지 하나에 하자가 있는 옷을 교환 받지 못할 뻔했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부산 서면 지하상가 옷가게에 옷사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하얀 옷에 파운데이션이 묻어있어 교환 하려고 해당 지하상가에 갔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문의를 하자, 직원이 '우리는 검수를 하고 포장한다'며 나를 의심했다"며 "'가게 조명이 누렇게 되어 가게에서는 잘 보이지 않았고, 포장지도 뜯지도 않았는데 무슨 소리하냐?'라고 반박하자, 이번에는 직원이 '그럼 같은 제품으로만 교환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작성자는 "'하안 옷에 또 무엇이 묻을 지 모르니, 같은금액 다른 색, 디자인으로 달라'라고 요구했고, 직원은 '원래 교환 환불 금지라고 공지했고, 하자 있는 물건은 3일내에 교환이다'라며 말도 안되는 말을 했다"라고 전했다.
이후 "나와 직원의 소리가 커지자 직원이 '나에게 검은색 옷을 던졌고, 나 또한 영수증을 직원에게 던졌다'"라며 불쾌했다.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소비자가 구매 후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판매자는 상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 이를 수락해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그러나 대다수 많은 상인들이 이를 지키지 않고, 자신들에게 유리한 규칙을 임의대로 만들어 위법과 불법을 저지르며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다.
특히, 부산시는 '엑스포 유치'에 국제적으로 홍보만 하는 것보다 이미 찾아온 관광객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기 위한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